[뉴스]분당보청기 오티콘센터, 노인성난청에 가장 적합한 보청기 제시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 전문성과 합리적인 가격의 분당 최고의 청각센터 "

오티콘

히어링허브

커뮤니티

히어링허브 오티콘보청기

 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 관리자
  • 17-02-28 13:09
  • 1,638

[뉴스]분당보청기 오티콘센터, 노인성난청에 가장 적합한 보청기 제시

본문

난청인구의 증가에 따라 우리 주변에 청력으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노인성난청은 매년 급격한 증가 추세를 보이며 65세 이상의 고령인구가 현재 전체 인구의 약 12%를 차지할 정도까지 와 있다. 

심각한 노인성난청은 단순히 듣기 힘들어서 생활의 불편함을 겪을 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단절이라는 사회적인 문제까지 가져온다는 것이 심각함을 더한다. 한 연구에 의하면 노인성난청의 경우 일반적으로 자유시간에 능동적인 여가활동보다는 대인을 기피하는 현상이 생기며,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TV 및 비디오 시청으로 편중된다고 보고된 바 있다. 노인인구가 증가하는 시점에서 노인들의 사회활동으로 복귀 및 다양한 여가활동 및 사람들과의 교류와 교감을 위해서는 듣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노인들의 청각재활을 위해 대표적이면서도 기본적인 방법은 보청기 착용이다. 

p1a2rdo7342c91agdfugf5o1aip1.jpg 


분당에 있는 분당보청기 스마일청각센터 오티콘보청기 분당점  원종규 원장은 보청기 구입 전에 보청기가격 비교는 물론 연령에 따라 적합한 보청기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원 원장이 말하는 연령대별 보청기 선택기준을 살펴보면, 우선 20~40대처럼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는 경우나 외관상 보청기가 보이는 것이 부담된다면 3D프린터로 제작된 초소형 IIC(Invisible In the Canal) 보청기를 권하고 있다. 단, 청력이 저주파수부터 고주파수까지 고도 이상 떨어진 난청한테는 적합하지 않다.  

둘째로,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는 노인성난청일 경우 오픈형이나 외이도형 보청기 형태가 가장 적합하다. 보청기를 처음 구입해서 착용하면 울리고 잡소리 때문에 보청기를 적응 못하고 실패하는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사람마다 보청기를 착용하면 울릴만한 청력이 따로 있으며 그런 청력은 반드시 스피커로 귓구멍을 막지 않고 부드러운 실리콘 돔을 착용하는 오픈형보청기를 해야 한다. 이런 형태는 저주파수의 자연음은 그대로 청취가 가능하고 난청인 주파수만 증폭되어 왕왕 울림현상이나 잡음이 거의 없다. 저주파수와 고주파수 모두 50dB이상 떨어졌다면 ITE 형태도 적합하다. 이런 형태는 오픈형보청기에 비해 매우 소형이고 노인들이 관리하는 측면에서는 훨씬 편하다. 보청기 귓본을 채취해서 귀 모양에 따라 제작되고 울림현상이 없도록 공기구멍 제작과 실이측정 및 최적화 피팅을 받으면 풍부한 자연음을 들을 수 있다고 한다. 

셋째, 최적의 음질을 듣기 위해선 최적화 피팅이 필요하다. 사람마다 얼굴이 다 다른 것처럼 귀 또한 사람마다 모양이 전부 다르다. 청력이나 귀 안의 상태에 따른 보청기 선택도 중요하지만 보청기 성능을 최적화 하는 과정이 음질을 좌우하는데 필수적이다. 이런 최적화 피팅을 위해선 정확한 청력검사가 기반이 되어야 하고, 반드시 외이도의 용적률이나 외이도 모양을 확인하여 적합한 형태를 처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원 원장이 운영하는 오티콘보청기 분당점은 청각설문, 청각검사, 보청기처방, Aided피팅, REM피팅, 어음강화 피팅 등으로 이뤄진 보청기 최적화피팅 프로토콜을 3~6개월에 걸쳐서 무료로 진행한다. 이곳은 오티콘보청기 공식 분당 본점으로 부설 스마일 청각센터가 함께 운영되어, 성공적인 보청기 사용을 위한 최적화 피팅은 물론 어음듣기 능력 강화를 위한 청능재활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연령과 난청 상태에 따라 체계적인 청능재활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세계시장 점유율 98%로 자랑하는 덴마크, 스위스, 독일, 미국 제조사의 고성능 보청기를 개인 청력에 따라 처방하며, 모든 브랜드 제품을 대폭 할인판매하고 있다. 특히, 노인성 난청 대상자한테는 추가 10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최근에는 보청기 최저가 할인, 무료 체험과 환불보증제도 도입으로 성남분당 지역뿐 아니라 강남, 용인, 수원, 이천, 천안, 오산, 안양, 안성, 평택, 주변 지역의 많은 보청기 대상자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고 알려졌다. 보청기에 대한 문의는 전화 031-716-4881로 하면 된다.